ㅇ 고객의 신용정보는 금융거래의 설정·유지 여부 등의 판단목적 및 고객이 동의한 목적으로만 사용됩니다.
ㅇ 고객은 우리회사가 본인의 신용정보를 제휴·부가서비스 등을 위해 제휴회사 등에 제공하는 것과 금융상품 소개 및 구매권유 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않는 경우에도 금융거래를 체결하거나 금융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동의를 하지 않으신 경우 제휴 및 부가서비스, 신상품·서비스 등을 제공받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 고객권리 및 행사방법
ㅇ 서울보증보험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로 인한 개인정보 유출로 고객님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관계법령 등에 따라 보상 받으실 수 있습니다.
ㅇ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업감독규정』 등에 따라 아래의 권리가 부여되어 있습니다. 동 권리의 세부내용에 대해서는 우리회사 인터넷 홈페이지(www.sgic.co.kr) 또는 금융감독원 홈페이지(www.fss.or.kr)에 게시되어 있으며, 동 권리를 행사하고자 하는 고객은 홈페이지 상의 각 권리행사 방법의 안내에 따라 전화, 인터넷, 우리회사 각 영업점 방문 등을 통해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신용정보 이용 및 제공사실 조회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5조에 따라 본인 확인 절차 후에 본인에 관한 신용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한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 우리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2.상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의 고지 요구권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6조에 따라 우리회사가 전국은행연합회, 신용정보회사 등으로부터 제공받은 연체정보 등에 근거하여 금융거래를 거절하거나 중지한 경우 그 거절 및 중지의 근거가 된 신용정보와 동 정보를 제공한 기관의 명칭·주소·연락처 등을 고지해 줄 것을 우리회사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 우리회사 영업점 방문
3.개인신용정보 제공·이용 동의 철회 및 연락중지 청구권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7조에 따라 본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마케팅 목적 활용을 철회할 수 있으며,(다만, 신용정보 인프라를 해하고 금융회사의 업무효율성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신용정보집중기관, 신용정보회사 및 업무위탁회사 등에 대한 제공동의 철회는 제한됩니다.) 마케팅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 우리회사 영업점 방문, 인터넷 홈페이지, 고객지원센터 전화 (☎ 1670-7000)
4.본인 신용정보 열람 및 정정청구권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8조에 따라 본인의 신분을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고 우리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정보의 열람을 청구할 수 있으며, 본인의 신용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우리회사에 정정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 우리회사 영업점 방문
5.본인정보의 무료 열람 요구
고객은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39조에 따라 본인 신용정보를 신용정보회사를 통하여 연간 일정 범위 내에서 무료로 열람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각 신용정보회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