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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처리절차

보증보험의 이용과 관련된 불만이나 불편사항을 접수하여 주시면 신속히 처리하여 드립니다.
추가설명은 하단에 있습니다.
추가설명은 하단에 있습니다.

□ 민원의 접수 - 민원접수 즉시 접수 사실 및 담당자 성명, 전화번호 등을 민원인에게 문자메시지, E-mail,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통지하고 있습니다.

추가설명은 하단에 있습니다.

□ 해당부서에 민원 이첩 및 자료요청 - 민원처리 주관부서(소비자보호실)은 접수사실을 해당부서에 통보함과 동시에 해당부서에 민원처리를 위한 사실관계 조사 관련 자료를 요청합니다.

추가설명은 하단에 있습니다.

□ 민원사실 조사 및 검토 - 민원처리담당자는 민원인이 제기한 민원내용과 실제 회사의 업무처리 과정을 조사하여 업무처리의 적정성 등을 검토하며, 민원서류에 중대한 흠결이 있거나 서류가 누락되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민원인에게 이를 보완요구할 수 있습니다.

추가설명은 하단에 있습니다.

□ 민원의 처리 - 민원처리부서는 민원접수일로부터 15영업일 이내 사실관계조사 결과를 토대로 해당부서에 시정 요구 및 민원인에게 처리결과 안내하며 다음의 경우는 처리기간 산입에서 제외가 됩니다. · 민원인의 귀책사유로 민원처리가 지연되는 기간 · 민원서류의 보완 또는 보정에 소요되는 기간 · 검사, 조사 및 외부기관 질의 등에 소요되는 기간 - 외부기관으로부터 이첩·이송된 민원으로 처리기간이 명시된 민원은 해당기간까지로 합니다.

추가설명은 하단에 있습니다.

□ 민원의 회신 및 재심청구 - 회사는 민원처리를 종결할 경우, 민원의 처리결과, 처리근거 이의신청 안내 등을 문서 또는 인터넷으로 민원인에게 통지 합니다. - 민원인은 회사의 민원처리 결과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재심청구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추가설명은 하단에 있습니다.

□ 반복 및 중복민원 - 동일내용의 민원에 대해 2회 이상 그 처리 결과를 통지한 경우, 내부적으로 별도 처리 없이 민원종결을 할 수 있습니다. - 또한, 동일내용의 민원을 2개 이상의 기관에 중복하여 제출한 경우 1개의 민원으로 간주하여 처리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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