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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소비자보호

SGI서울보증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있으며, 이를 위해 소비자보호실 등 소비자보호 조직을 신설하고 판매행위 준칙, 상품개발프로세스를 제정∙운영하고 있습니다.

CCO 인사말

SGI서울보증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고객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SGI서울보증 홈페이지는 금융소비자 고객과 함께하는 소통의 공간입니다.

SGI서울보증 2014년 CEO 직속 조직인 소비자보호실을 신설한 이후로 금융소비자보호의 체계적인 관리·처리·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홈페이지 내 [고객의소리]를 통해 고객의 불만이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을 듣고
금융소비자에게 최상의 보증서비스를 드리기 위한 제도개선을 끊임없이 실시하고 있습니다.

SGI서울보증은 언제나 금융소비자의 편익을 추구하고 고민하여, 고객의 성공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할 것을 약속 드리며
항상 고객의 소리를 경청함으로써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와 고객만족 서비스 구현에 앞장설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CCO)

심성보

조직체계

  1. 대표이사 사장(CEO)
  2. 금융소비자보호 총괄책임자(CCO)
    금융소비자보호 정책 방향 설정
  3. 소비자보호실
    금융소비자보호 정책 수립 및 운영
  4. 점포 및 금융소비자보호 담당직원
    금융소비자보호의 관리 정책 실행

소비자보호 협의체

  1.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위원회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경영방향, 내부통제 관리·감독 등의
    의사결정을 위해 매 반기 1회 이상 개최되는 협의체
  2. 금융소비자보호
    심의위원회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전사 정책수립, 제도개선 등의
    의사결정을 위해 매 분기 1회 이상 개최되는 협의체
  3. 금융소비자보호
    실무협의회
    금융소비자보호 현안 논의와 효과적인 해결방안 수립을 위해
    수시로 개최되는 협의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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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GI was rated “A+(stable)” by S&P Global Ratings
  • “AA-(Stable)” FitchRatings
  • 한국신용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AA”
  • 한국기업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AA”
  •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표창수상
  •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품질우수기업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