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영역

소비자보호 우수사례

SGI서울보증은 금융소비자의 권익보호를 위해서 지속적인 제도개선에 힘쓰고 있습니다.

  1. 2021.
    • 고객지원센터 채팅상담 서비스오픈
    • 금융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리플렛 발행, 배포
    • 신규고객 「웰컴 레터링」프로그램 시행
  2. 2020.
    • 금융상품 개발 및 판매시 금융소비자보호 사전협의 업무 시행
    • 홈페이지 및 모바일 로그인시 간편인증 서비스 도입
    • 보상단계별 홈페이지 고객안내사항 세분화
  3. 2019.
    • 보이는 ARS 도입 및 모바일 채널 기반 고도화, 모바일 원격지원 도입
    • 보상 부문 고객안내시스템 개선 (카카오페이 인증 활용 청구안내문 발송,CID시스템 도입)
    • 연대보증제도 개선, 상가건물 임대차 관련 상품 개발(권리금보호, 임차보증금반환)
  4. 2018.
    • 모바일 다이렉트 청약시스템 도입
    • 카카오페이 인증서비스 도입
    • 중소기업·소상공인 보증지원 강화를 통한 공적 역할 강화(신설법인 특별 보증신설, 전통시장 자매결연 등)
  5. 2017.
    • 고객 송금내역 확인서비스 제공
    • 우량피보험자 보상부서 일원화 및 전자보상시스템 도입
    • 전세금보장신용보험 개선 및 중금리 대출보증 확대
  6. 2016.
    • 보험료 입금 후 후속조치에 대한 안내 방법(문자메세지 발송) 개선
    • 당사자 소송에 따른 보상심사 보류 건에 대한 관리방안 마련
    • 보상관련 하자진단업체 등록 관리 강화 및 보상심사절차 개선
  7. 2015.
    • 국·공유 재산의 사용허가에 대한 상품적용 기준 정비
    • 공동주택하자보증금 청구 및 보상절차 등 표준화 매뉴얼 제작(공지)
    • 경매보증보험 청약심사절차 및 방법의 객관적 기준 마련 등
  8. 2014.
    • 할부신용보험(MVNO 알뜰폰) 명의도용 피해자에 대한 보호 장치 마련
    • 채권추심 목적 신용정보 조회에 대한 사후고지 안내문 발송 개선
    • 할부신용보험 채무자에 대한 ‘채무조정 유선약정 체결’ 개선 요구
    • 「고객응대 매뉴얼」 제작 공지에 의한 CS 표준화 등
  9. 2013.
    • 대위변제.대지급 정보 등록예정 통지서 개선 및 내규 반영, 상담 시 안내 등 신용정보 상세 안내
    • 인터넷 업무통합 재구축 시스템에 즉각적인 고객상담 대응 시스템 구현
    • 보험계약 인수에 따른 자필서명 확인 방법 개선(전자서명 확대)
  10. 2012.
    • 장애인 등 서비스 이용 소외계층의 웹 접근성 보장 및 편의제공 개선방안 마련 권고
    • 「고객서비스 표준 응대 요령 」배포를 통한 고객응대 방법 표준화
    • 서비스품질 관리방안 수립에 따른 전사적 CS 수준 향상 유도

자동 로그아웃 남은시간

고객님의 소중한 금융거래 정보 보호를 위해 잠시 후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을 연장하시려면 로그인연장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알럿창 닫기

KCB 실명인증 실패

KCB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입력하신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자료가 없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다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실명을 입력하였음에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KCB(코리아크레딧뷰로)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KCB 실명확인(Okname) 고객 콜센터 : (02-708-1000)
알럿창 닫기

실명인증 실패

실명인증에 실패하였습니다.
입력하신 주민등록번호와 실명이 일치하지 않거나, 자료가 없습니다.
정확한 정보를 다시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확한 실명을 입력하였음에도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서울보증보험 에서 고객정보 수정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서울보증보험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이십니다.

(필수정보누락)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에서 고객정보 등록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회원정보를 찾을 수 없습니다.

서울보증보험에 등록되지 않은 고객이십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에서 고객정보 등록을 요청하신후 금융거래회원으로 가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서울보증보험 고객지원센터 : (1670-7000)
알럿창 닫기

고객님은 현재 홈페이지회원이 아닙니다.

고객님께서는 1년동안 SGI서울보증 홈페이지 미사용(미로그인)
사유로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금융거래회원 약관에 의거 다음 절차에 따라 고객님의 회원정보가
파기 되었습니다.

  • 최종 로그인 일자 :
  • 회원정보 파기 안내 이메일 발송일자 :
  • 회원정보 파기 일자 :

전자서명, 보험료 결제, 계약조회 등의 업무를 이용하시려면 먼저
홈페이지회원으로 가입하세요.

알럿창 닫기
  • SGI was rated “A+(stable)” by S&P Global Ratings
  • “AA-(Stable)” FitchRatings
  • 한국신용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AA”
  • 한국기업평가 보험금지급능력 “AAA”
  • 국가품질혁신상 대통령표창수상
  • 산업통상자원부 서비스품질우수기업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