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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증보험

  1. 1.보험의 청약 - 보증보험 청약서 및 계약서 등의 제반 서류를 우리회사 각 지점 또는 대리점으로 제출
  2. 2.보험청약내용 심사 - 보험청약내용과 우리회사가 보증하게 되는 채무의 내용에 대하여 심사
  3. 3.보험계약자에 대한 신용평가 - 보험계약자의 신용도(개인 : 직업, 재산정도 등, 기업 : 업력, 매출액, 자본규모 등)를 분석, 평가
  4. 4.채권보전 - 보험계약자의 신용도와 보증금액(보험가입금액)을 고려하여 필요한 경우에는 별도의 채권보전조치(연대보증인 입보 등)를 취함
  5. 5.보험료의 영수 및 증권발급 - 보험료는 보험계약을 체결할 때 일시에 납입하거나 우리회사와 약정한 방법에 의해 납입하며, 보험증권은 보험료 영수와 동시에 교부

계약내용의 변경

  • 보증보험증권이 담보하는 계약의 계약내용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된 내용을 증권발급 해당지점으로 통보하여 변경된 내용이 반영된 보증보험 배서증권을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보증보험 계약해지 및 환급절차

  • 우리 회사가 발급한 보증보험증권은 피보험자 (채권자)가 갖는 채권에 대한 담보 또는 보증금을 대신하게 되므로 피보험자의 동의 없이는 보험계약자에 의한 보험계약의 중도해지가 불가능합니다.
  • 그러나 보험계약자(채무자)가 보험기간만료일 이전에 채무 또는 의무의 이행을 완료하였을 경우 또는 담보제공사유가 소멸되었을 경우(즉 우리 회사의 보증책임이 소멸되었을 경우)에는 잔여보험기간에 대한 보험료는 환급하여 드립니다.
  • 보험료 환급시에는 계약내용의 의무이행이 완료되었다는 확인서 또는 담보제공사유가 소멸되었다는 확인서를 계약상대방(피보험자)로부터 발급받아 보험료 환급청구서와 함께 제출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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